1. 사칙 연산자
- 예제(1)
(2.5(float)에서 int 타입으로 변환할 때, 반올림하지 않는 것에 유의하자.)
- 예제(2)
(오류가 나는 이유는 byte + byte = int + int = int 이기 때문에, 값의 범위를 넘었기 때문이다.)
(그래서 a+b를 (byte)(a+b)로 고쳐줘야 된다.)
(그러면 결과는 40이 나오게 된다.)
- 예제(3)
(c의 값이 44가 나오는 이유는 큰 타입에서 작은 타입으로 이동하게 되면 오차가 생긴다는 것을 기억할 것이다.)
(해설하자면 위의 그림처럼 int 값에서 32비트 만큼 300의 자리가 나오게 될 것인데, byte로 고치면 8비트 밖에
없기 때문에 int의 32비트에서 맨 뒤 8비트를 두고 자른다. 그러면 값은 44가 나오게 된다.)
(위의 그림은 300의 값이 아니고 이해를 돕기 위해 나온 그림이다.)